본문 바로가기
없음

2023년 6월 21일 (수) 경제 브리핑

오늘 소개할 니치향수는 무더운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이솝(aesop)의 첫 물 향수 카르스트(Karst)이다. 

 

1. 이솝(aesop)

이솝(aesop)에 관한 설명은 예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기 때문에 밑의 글을 참조하면 좋다.

2023.04.14 - [향수의 모든 것- 브랜딩스토리] - 브랜드스토리 4탄-이솝(Aesop) ~아로마틱함의 끝
 

브랜드스토리 4탄-이솝(Aesop) ~아로마틱함의 끝

백화점 매장에서 러쉬 향기도 아닌 게 어딘가 아로마틱 한 향이 가득한 그곳! 자연주의적 스킨케어의 대표주자 이솝(Aesop)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이솝(Aesop)의 탄생 자연주의적 스킨케

everyferfume.tistory.com

 

2. 이솝(aesop)의 특징

이솝(aesop)=아로마틱이라고 생각하면 좋다. 꽃 향, 나무 향, 인센스 향, 심지어는 물 향에서도 아로마 테라피를 받는 것과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다. 대신 무게감이나 쨍함도 아로마테라피 정도이다. 향수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이솝의 특유한 느낌은 무겁다고 느낄 수 있다. 

2023.04.02 - [재미로 보는 향수 분류] - 재미로 보는 22종 니치향수 브랜드 분류
 

재미로 보는 22종 니치향수 브랜드 분류

경기침체와 함께 사람들이 명품 패션 아이템 대신 니치향수를 찾으며, 국내 니치향수 시장도 상당히 커졌다. 초기에 흔히 '조딥바'로 불리는 조말론 런던, 딥티크, 바이레도가 가장 유명했다면,

everyferfume.tistory.com

 

반응형

3. 이솝의 카르스트(50ml-210,000원)

카르스트는 이솝의 에레미아, 미라세티와 더불어 아더토피아 라인 중 하나이다. 이솝에서 존재하는 유일한 아쿠아계열의 향수이면서 아쿠아계열에 아로마틱함을 더한 매력적인 향수이다. 

 

이솝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카르스트를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무디 하면서 상쾌한 향수로, 미네랄의 탑 노트와 폭풍우의 메탈릭 한 베이스 노트가 어우러져 절벽에서 자란 식물과 해안을 연상시킵니다.

 


위에서 이솝의 가장 큰 특징, 아로마틱함 때문에 무겁게 느껴질 수 있다고 하였는데, 카르스트는 이러한 무거운 느낌보다는 상쾌함이 더욱 느껴지는 향수이다. 테싯과는 다른 매력으로 여름에 사용하기 아주 좋다.

그리고 왜 인지 모르겠는데, 실제로 착향, 시향을 해보았을 때, 사이다의 향기가 난다...

이솝의 향수는 달달한 향수가 거의 없다 시피하는데, 카르스트는 이솝이 아니라 하더라고 꽤나 달달한 편에 속한다.

아로마 테라피를 위해 가습기를 한가득 틀어놓고 그 안에서 사이다를 마시면 이러한 느낌일까??라는 생각이 드는 향수이다. 이 느낌이 꽤나 독특하고 특이해서 한 번쯤 맡아보길 추천한다. 

이솝-카르스트, 출처-이솝 공식홈페이지

4. 카르스트의 노트

  • 탑노트: 주니퍼, 핑크페퍼, 베르가못
  • 미들 노트: 로즈마리, 세이지, 쿠민
  • 베이스: 베티버, 샌달우드, 시더

 

카르스트의 노트에는 흔히 아쿠아 계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암브레트 시드(습기 먹은 약간은 사과향)가 사용되지 않았다. 아쿠아 계열이 하나도 없지만 물 향이 나는 특이하다면 특이한 향수 중에 하나이다.

또한, 미들노트에 세이지때문에, 아쿠아 향수 중 가장 유명한 향수인 조말론 런던의 '우드 세이지 앤 씨솔트'와 비슷하다고 느낄 수 있다. 

다만, 우드 세이지 앤 씨솔트의 경우 코롱이고 카르스트의 경우 오드 퍼퓸이기 때문에 지속력 부분에서는 압도적으로 카스트가 좋다.

 

5. 한줄평

물 향이 너무 좋은 데, 지속력도 조금은 좋았으면 좋겠어? 그럼 맡아보자.

 

반응형